FOOD

가산디지털단지역 해장국집 제주은희네 해장국

토마토 하나 2021. 4. 13. 20:29
반응형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곳이긴 하지만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해장국집이 있어 방문했습니다.

 

제주은희네 해장국이라는 식당인데 입구의 입간판에 금천가산점이라고 쓰여있는 걸로 보아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식당 입구에 돌하루방도 갖다 놓고 실내 장식도 제주도 지도를 형상화한 것을 붙여 놓고 해서 제주도의 느낌을 주려고 노력하는 식당입니다.

사실 제주도는 몇번 가봤지만 그곳에서 해장국을 먹었던 기억이 없으므로 제주도 전통 조리법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해장국 가격이 9천원인데 이건 다른 흔한 해장국집에 비해 비쌉니다. 가격은 좀 부담스럽습니다.

 

기본찬은 어느 해장국집에 가던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깍두기가 너무 커서 가위로 조금 잘라 볼까 했는데 테이블에 가위가 구비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먹었습니다. 

 

해장국이 나왔는데 다대기가 위에 얹혀 있어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은 덜어 내도 될 것 같습니다.

 

당면도 들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국물에 들어가 있는 당면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에 많이 불어 있어 당면 특유의 탱탱함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장국 안에는 선지, 살코기, 콩나물, 우거지 등이 들어가 있으며 양평해장국처럼 특수 부위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국물은 다대기를 덜어내지 않고 모두 풀어서 그런데 꽤나 매콤합니다. 얼큰하다는 느낌보다는 후추향이 좀 나는 매콤한 맛입니다.

해장국 안에 들어가 있는 살코기는 아주 고소한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매콤한 국물 맛에 고소한 고기가 아주 잘 어울려서 기분 좋게 먹었습니다. 그러나 우거지를 아주 좋아하는 편인데 이 해장국의 우거지는 아주 형편없었습니다. 차라리 우거지 대신 고기가 더 많이 들어가 있었으면 좋을 뻔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뼈 해장국, 우거지 해장국 보다 더 뛰어나게 맛있다는 느낌을 갖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반응형